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로라 때문에 상처투성이

이번 공략은 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로라 때문에 상처투성이 이다.

이 스토리는 오우나바라 라이선스 스쿨에 해금되어 있는 20개의 시험에 모두 합격해서 자격을 취득한 후에 진행할 수 있는 히든 스토리다.

따라서 이전에 포스팅한 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오우나바라로 레츠 다이브에서 이어지는 연계 퀘스트라고 할 수 있다.

앞선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오우나바라로 레츠 다이브 링크


로라에게 줄 선물 위치

이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로라에게 세 종류의 선물을 주고 유대를 쌓아야 하는데 해당 선물을 구매하는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스토리 공략의 핵심 되시겠다.

순서대로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3번을 왔다 갔다 하지 말고 그냥 처음부터 세 군데 들러서 선물을 미리 사 놓으면 한 번에 이벤트를 끝낼 수 있다.

첫 번째 준비해야 할 선물은 ‘ABC 스토어의 선물 세트’다.

모든 자격을 취득한 후에 로라에게 처음으로 말을 걸면 사달라는 것은 아니지만 갖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ABC 스토어의 선물 세트는 하와이 동부와 서부 맵에 있는 ABC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모든 ABC 스토어에 입점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서부 맵에서는 아나콘다 쇼핑센터 2층에 있는 ABC 스토어에서 35.97달러에 구매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동부 맵에서는 게임 내 가장 동쪽에 있는 마카니 에비뉴 쪽 ABC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두번째 이벤트 선물은 동부 맵에 있기 때문에 우선 같은 서쪽 맵에있는 세 번째 선물 부터 구매를 하도록 하자.

세 번째로 줘야 할 선물이 ‘플루메리아 꽃다발’인데 서부 맵에 있는 레이와 꽃 가게 멜리아에서 60달러를 주고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로 줘야 할 선물은 ‘선물용 하와이 화장품’이다.

서부 맵에서 두 가지 아이템을 쇼핑했다면 이제 동부 맵으로 이동하자.

선물용 하와이 화장품은 와이키키 스트리트에 있는 시 워디 트레저스라는 매장에서 48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쇼핑을 전부 마쳤으면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 로라에게 돌아가 보자.


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로라 때문에 상처투성이 스토리

세가지 종류의 선물을 전부 건내주고 로라와 유대를 쌓으면 오우나바라 검정이라는 최종 자격증이 해금된다.

이 시험은 지금까지 시험과는 조금 다른데 한 문제만 틀려도 탈락이다.

비용도 1000달러나 들어간다.

오우나바라 검정만을 위해서 출제되는 문제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앞서 치렀던 20개의 시험에 있는 문제들이 랜덤하게 섞여 출제된다.

이카리에게 전수받은 집중 스킬이나 구매했던 연필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앞서 제공했던 2개의 기출문제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용과 같이 8 오우나바라 자격시험 공략 기출문제 1 링크

용과 같이 8 오우나바라 자격시험 공략 기출문제 2 링크

시험에 합격한 후 로라에게 다시 말을 걸면 이카리의 고백 이벤트가 시작된다.

이카리는 로라에게 할 말이 있는데 카운터에서 말하기는 좀 곤란하니 사람이 적은 곳에서 이야기를 할 수 있겠냐고 묻는다.

그리고 혼자 가면 불안하니까 카스가에게 따라가 줄 수 없는지도 묻는다….

그리고 카스가는 드디어 고백을 하는 거냐면서 들떠서 같이 가 주는데… 이건 좀…

무슨 고백하는데도 따라가…

여하튼 이카리가 로라에게 고백을 하는 장면을 옆에서 카스가가 보면서 응원을 하고 있는 이상한 그림이 그려진다.

문제는 고백 방법에 전혀 발전이 없다는 것인데…

당연히 공손하게 차이고 있다.

그리고 로라는 좋아하는 마음을 제대로 전하는 이카리 덕분에 용기를 얻었다고 하더니…

갑자기 카스가에게 고백을 하는 상황이다.

자기는 머리 좋고 성실한 타입의 남자가 좋아서 자격증 학교 접수처에서 일을 시작했을 정도인데 자격시험 공부를 열심히하는 카스가가 눈에 들어 왔다는 것이다.

이때 이카리가 끼어들면서 자격증이라면 자기가 더 많이 갖고 있는데 왜 안되는 거냐고 하니까 이카리는 자기 스타일도 아니고 사내 연애는 규정 위반이라든가 민폐라는 인식 때문에 귀찮기도 해서 싫다는 슬픈 스토리다.

카스가는 사에코를 좋아하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자기는 불륜 검정 1급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서 양다리도 괜찮단다.

그리고 오우나바라로 레츠 다이브 하면서 뾰로롱~ 하고 분홍색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그냥 자세하게 묘사를 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어차피 옆에 사람도 있어서 별거 안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이카리는 카스가에게 배신자라면서 천벌을 받으라고 외치며 하늘에 기관총 난사를 하는데 카스가가 이제 라이선스는 지긋지긋하다며 도망을 가면서 스토리가 마무리된다.

플레이 타임은 어느덧 130시간을 넘어가고 거의 모든 도전과제를 완료했는데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느끼는 것이지만 전작 스토리들을 좀 알아야 게임이 더 재밌어지는 것 같다.

이상 용과 같이 8 서브 스토리 로라 때문에 상처투성이 공략 끝!


error: Stealing content is like stealing cookies from the cookie jar. You might get away with it, but the crumbs will lead right back to you. So, no nibbling on my content, ple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