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후기

이번 포스팅은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후기 이다.

오래간만에 라면 후기나 한번 작성을 해보자.

꽃게 매운탕도 좋아하고 꽃게가 들어간 짬뽕도 좋아해서 마트에서 신제품 출시가 되었을 때부터 눈여겨봤던 라면이었다.

꽤 잘 팔릴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안 팔려서 그러는 것인지 아니면 판촉을 위해서 그러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라면 4봉지 한 묶음을 사면 다른 라면을 두개씩 끼워준다.

나는 본품만 제값 주고 샀는데 뭔가 억울하다.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원재료 및 조리 방법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뭘 만들고 싶었는지 대충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살펴보았다.

면은 일반적인 팜유에 튀긴 유탕면이고 스프를 보면 꽃게 엑기스 분말이 들어갔다.

봉지 전면에 써 놓은 것을 보면 스프류 중 꽃게 10%(국산, 생물기준)이라고 써 있는 것을 보아 제법 많이 들어간 것 같다.

 

그런데 다른 재료들을 보면 말이 꽃게탕면이지 해물탕이나 해물 짬뽕과 다름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메인 재료라고 할 수 있는 해물 베이스 분말은 새우 베이스 분말, 홍합 베이스 분말, 오징어 풍미 분말, 매운탕 풍미 분말이 들어갔고

나머지는 매운맛을 내는 고추나 후추 분말 그리고 야채 육수 분말이다.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조리법 및 영양정보

조리법은 물 500ml를 끓이고 재료를 전부 넣고 4분 30초 익히면 된다.

나트륨 함량은 1,710 mg으로 지금까지 봤던 라면 중에 거의 제일 높은 것 같다.

맛있게 만들었다는 이야기다.


맛과 향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 분말 스프와 후레이크를 넣고 끓이는 사진

라면 두 개를 끓일 것이기 때문에 물을 1리터 잡고 끓였다.

분말 스프는 게의 향이 주를 이루는 해물향이 진하게 났고 후레이크는 게 맛살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이 눈에 띄었다.

농심 시원탕 꽃게탕면을 김치와 함께 먹는 사진

면은 사리면에 가까운 면이었다.

그리고 맛은 불 맛이 나는 게가 들어간 해물 짬뽕 보다는 매운탕으로 끓인 해물탕에 사리면을 넣어 먹는 느낌에 가까웠다.

이름 그대로 꽃게가 들어간 꽃게의 단맛을 가진 시원한 해물탕 맛이다.

컵라면으로 새우탕 면도 있고 조개를 메인으로 한 라면도 있는데 게를 메인으로 내 새운 라면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해물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지인 것 같다.

소주 안주로 먹기에는 부대찌개 느낌으로 고기 건더기를 넣어 먹을 라면이 더 나은 것 같고 해물을 주제로 한 라면들은 넣을 건더기가 좀 애매하기는 하다.

어묵을 넣으면 괜찮을까? 해장으로는 시원하고 좋을 것 같다.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무난하게 먹을만했다.

이상 리뷰 끝! 바이 바이~


error: Stealing content is like stealing cookies from the cookie jar. You might get away with it, but the crumbs will lead right back to you. So, no nibbling on my content, please!